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빌라가격 상승 하락 예측 방법

부동산

by nobleyoon 2020. 8. 12. 09:03

본문

일반매매나 경매를 통해 빌라를 매수하는 경우 아파트와 달리 가격하락이나 임대료 하락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. 주변에 아무리 좋은 호재가 있다 해도 빌라의 가격하락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공급이 과도할 경우입니다. 하지만 아파트와 달리 관심있는 지역의 빌라공급은 알아내기가 쉽지가 않다. 따라서 본 글에서 빌라의 공급을 알아낼 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.   


KOSIS 국가통계포털(http://kosis.kr/index/index.do)


1. 상단에 '국내통계' 클릭합니다.




2. '주제별 통계'를 클릭합니다.




3. '주거/국토 이용'을 클릭합니다.




4. '주거'를 클릭합니다.




5. '주택건설실적통계'를 클릭합니다.




6. '주택건설인허가실적'를 클릭합니다.



여기에 있는 정보를 살펴보면서 관심있는 지역의 향후 물량유입을 예측하여 가격하락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. 공급될 물량이 많을 수록 매매가와 임대가가 모두 하락 합니다.



세움터’(https://cloud.eais.go.kr)


1. 퀵메뉴에 '허가신고현황조회'를 클릭합니다.




2. 상단에 허가연도이력하고 현재 기준으로 1년이나 2년 전으로 입력하고 대치위치 입력한 후 조회하기 클릭하면 하단에 결과가 나타납니다.



3.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해서 왼쪽 하단에 '엑셀다운로드'클릭 하여 해당 자료를 다운로드 받습니다. 우측 끝에 사용승인을 통해 입주일자를 알 수 있습니다.


아파트와 달리 빌라는 가격의 변동이 크지 않습니다. 하지만 물량이 많이 유입될 경우에는 가격의 하락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. 따라서 위의 자료들을 활용하여 가격 변동에 대해 예측하고 매입 또는 매각을 결정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

'부동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집주인이 보증금 돌려주지 않을땐 임차권 등기  (0) 2020.04.04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